과천시의회,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간담회 열어

과천시의회·과천문화재단 협력, 획기적인 축제 원년 준비

과천시의회(의장: 하영주)는 3월 25일 의장실에서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유재헌 과천공연예술축제 총감독을 비롯한 축제 관계자 및 과천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방향성과 콘셉트를 논의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였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2025년을 획기적인 축제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목표를 공유하며, 과천공연예술축제가 지역문화 활성화와 시민참여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공연예술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지속가능한 축제 운영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이 오갔다.

하영주 의장은 “과천공연예술축제가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과천문화재단을 비롯한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유재헌 과천공연예술축제 총감독 또한 “공연예술의 본질을 살리는 동시에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과천을 대표하는 문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과천시의회와 과천문화재단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축제를 기획하고, 공연예술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과천뉴스=이정미 기자)

작성자 gbctv4